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7 걷기좋은서울 시민공모전 시상식 이모저모

지역

2017 걷기좋은서울 시민공모전 시상식 이모저모

익명 (미확인) | 수, 2018/03/14- 11:49

녹색교통운동, ‘2017 걷기 좋은 서울 시민 공모전시상식 개최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마을 보행환경 개선 및 보행 문화 확산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녹색교통운동이 주관한 

4회 걷기 좋은 서울 시민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9일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개최되었다.

시상식에는 수상 팀, 공모에 참가한 주민 및 일반 시민 등 6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마을 주민 보행 환경 개선 부문과 

보행 환경 개선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1 2일부터 16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공모 결과 마을 주민 보행 환경 개선 부문에는 8개 팀, 80명이 응모하였고

보행 환경 개선 아이디어 부문에는 28개 팀, 59명이 응모하였다.

2월 26일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10개의 시상 팀(대상 1, 금상 1, 동상 2, 아이디어상 5)이 결정되었다.

향후 수상작 중 일부는 서울시 보행정책과가 진행하는 

보행 환경 개선 사업(보행 환경 개선 지구, 보행자 우선 도로 등)의 심사 대상으로 

우선 검토될 예정으로 수상 순위와는 무관하다.

 

시상 내역

 

대상

행복나눔패밀리 봉사단 그룹 / 서울특별시장 상장 / 300만원

 

금상

행당1동 마을계획단 그룹 / 서울특별시장 상장 / 150만원

 

은상

꿈꾸는 마을 제기동 그룹 / 서울특별시장 상장 / 100만원

 

동상

너와나 우리마을 공동운영위원회 그룹/ 서울특별시장 상장 / 50만원

 

동상

오패산마을 건강의집 그룹 / 서울특별시장 상장 / 50만원

 

아이디어상 (각 20만원)

I walk with U / 명온 팀 / Team AA / I hongik U / 미소짓길 팀

 

 

[ 시상식 접수 중인 참가자들 ]

 

[ 수상한 최종제안서들을 구경하는 시민들 ]

 

[ 시상식 시작 ]

 

[ 시상식 풍경 ]

 

[ 인사말 - 민만기 녹색교통운동 공동대표 ]

 

[ 축사 -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 ]

 

[ 아이디어상 수상하는 모습 ]

 

[ 아이디어상 수상 후 기념 촬영 ]

 

                                          [ 너와나 우리마을 공동운영위원회 그룹 동상 수상하는 모습 ]

 

[ 오패산마을 건강의집 그룹 동상 수상하는 모습 ]

 

 

[ 동상 수상 후 기념 촬영 ]

 

[ 꿈꾸는 마을 제기동 그룹 은상 수상하는 모습 ]

 

[ 은상 수상 후 기념 촬영 ]

 

[ 대상 발표 -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

 

[ 대상 수상의 기쁨을 표현하는 행복나눔패밀리 봉사단 그룹 ]

 

[ 행복나눔패밀리 봉사단 그룹 대상 수상하는 모습 ]

 

[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 ]

 

[ 행당1동 마을계획단 그룹 금상 수상하는 모습 ]

 

[ 금상 수상 후 기념 촬영 ]

 

[ 단체 기념 촬영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모든 골목길이 안전할 수 있다면,

속도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사고위험을 줄일수 있어요.

꾸준히 진행하는 골목길 30 캠페인을 응원해주세요.

녹색교통 후원하기 : 여기

별도 후원문의 : 02-744-4855

좀 더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를 위해

이번에 굿즈로 포스트잇을 제작하였습니다.

※ 포스트잇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분들께 나눔할 예정입니다.

수, 2019/11/13- 21:02
3
0

"골목길 안전속도30" 그림그리고 

에코백 받아가세요!!

 1. 기간 : 4/16(목)~5/3(일)

    (발송기간 : 5월 말)


 2. 대상 : 100명 (
*신청 완료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3. 참여방법
    - 첨부된 '30' 이미지를 인쇄해(A4) 그림을 그린다.(유성매직 또는 사인펜 사용)

    - 완성된 그림을 스캔해 이메일로 보낸다.
      : 에코백 받으실 주소와 휴대전화번호를 꼭 남겨주세요.


 


 4. 보내실 곳 

   - [email protected]




* 발송해 드릴 면 재질의 에코백은 실제 보내주신 그림보다 흐리게 인쇄됩니다. (아래 예)


 

목, 2020/04/16- 23:12
2
0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운동입니다.


우선 모금에 참여해주시고 공감,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서 진행하였던 '골목길에서는 모두가 안전하게 다니고 싶어요.' 모금함이 


98% 달성이라는 감사한 결과로 지난 달 종료되었습니다.


이젠 지자체가 나서서 학교 주변 및 이면도로에 30km/h를 지정하고 있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민 공감대와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녹색교통운동은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골목길 안전속도 30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0~11월 동안 석계초등학교, 상원초등학교, 영화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코백 그리기를 통해 캠페인을 알리고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캠페인의 취지를 이해하고 또한 캠페인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지금의 30km가 아닌 더 낮은속도 20km를 목표로 속도 저감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운전자들과 함께 속도를 줄여 골목길 내 보행자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모금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토, 2019/11/30- 00:45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