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걷기좋은서울 시민공모전 대상 그룹 제안서
[2017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
대상 : 행복나눔패밀리 봉사단 그룹
<그룹 구성>
- 주민팀 : 행복나품패밀리 봉사단 (대표자 최민희)
- 대학생팀 : 미소짓길 (대표자 한의현), 호랑이와 사자 (대표자 : 김선우), 공업뚜벅이, (대표자 최서현) 좀걸을까? (대표자 김태희)
[2017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
대상 : 행복나눔패밀리 봉사단 그룹
<그룹 구성>
- 주민팀 : 행복나품패밀리 봉사단 (대표자 최민희)
- 대학생팀 : 미소짓길 (대표자 한의현), 호랑이와 사자 (대표자 : 김선우), 공업뚜벅이, (대표자 최서현) 좀걸을까? (대표자 김태희)
모든 골목길이 안전할 수 있다면,
속도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사고위험을 줄일수 있어요.
꾸준히 진행하는 골목길 30 캠페인을 응원해주세요.
녹색교통 후원하기 : 여기
별도 후원문의 : 02-744-4855
좀 더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를 위해
이번에 굿즈로 포스트잇을 제작하였습니다.
※ 포스트잇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분들께 나눔할 예정입니다.
"골목길 안전속도30" 그림그리고
에코백 받아가세요!!
1. 기간 : 4/16(목)~5/3(일)
(발송기간 : 5월 말)
2. 대상 : 100명 (*신청 완료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3. 참여방법
- 첨부된 '30' 이미지를 인쇄해(A4) 그림을 그린다.(유성매직 또는 사인펜 사용)
- 완성된 그림을 스캔해 이메일로 보낸다.
: 에코백 받으실 주소와 휴대전화번호를 꼭 남겨주세요.
4. 보내실 곳
* 발송해 드릴 면 재질의 에코백은 실제 보내주신 그림보다 흐리게 인쇄됩니다. (아래 예)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운동입니다.
우선 모금에 참여해주시고 공감,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서 진행하였던 '골목길에서는 모두가 안전하게 다니고 싶어요.' 모금함이
98% 달성이라는 감사한 결과로 지난 달 종료되었습니다.
이젠 지자체가 나서서 학교 주변 및 이면도로에 30km/h를 지정하고 있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민 공감대와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녹색교통운동은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골목길 안전속도 30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0~11월 동안 석계초등학교, 상원초등학교, 영화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코백 그리기를 통해 캠페인을 알리고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캠페인의 취지를 이해하고 또한 캠페인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지금의 30km가 아닌 더 낮은속도 20km를 목표로 속도 저감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운전자들과 함께 속도를 줄여 골목길 내 보행자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모금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