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푸드마일리지를 줄이는 대전로컬푸드 설 선물세트
미세먼지 란?
공기 중에 떠다니는 지름이 10㎛ 이하의 작은 입자상 물질을 말합니다. ‘PM10’이라고도 표기합니다. 미세먼지 중에서도 지름이 2.5㎛ 이하로 아주 작은 입자의 경우는 초미세먼지(PM2.5)로 따로 분류 하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 기상청의 날씨 정보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사람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이에 안산환경운동연합은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리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함께 하려합니다.
우선 매일 아침 미세먼지의 농도를 확인 후 사람들에게 심각성을 알릴 예정입니다~!
매일 아침 미세먼지 농도 확인 후 대응법 함께 찾아가요~!
* 우리나라 vs WHO 미세먼지 농도별 예보 등급(㎍/㎥)

출처 : 환경부, WHO
<안산 미세먼지 농도>_2017.06.29.목 11:00 기준

출처 : 경기도 대기환경 정보시스템
이종수 회원님은
환경운동연합 전 총장 김종남 회원님의 지인이십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해 주셨는데요,
앞으로 대전환경운동연합 활동에 많이 오셔서, 얼굴도 뵙고 함께 많은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님 반갑습니다^^
김현정 회원님은
대전환경운동연합 집행위원 김세정 회원님의 배우자이십니다.
김현정 회원님과 김세정 회원님, 따님 분까지 정말 완벽한 가족 회원이 되셨네요~
항상 대전환경운동연합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봉사도 해주시고,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자주 뵈어요~
이인순 회원님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발적으로 회원가입해주셨습니다.
지구 환경의 위기가 곧 나의 위기 라고 생각하셔서 회원가입을 하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물, 하천, 탈핵, 원전, 유해화학물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고 합니다.
회원님이 가지신 관심 분야 이외에도 많은 환경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회원님!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2017년 350캠페인단을 모집합니다.
조금 바뀐 부분도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작년 봉사시간 관련 문제됐던 부분은 교육청 봉사활동 담담 선생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이런 부분을 보완했고 봉사시간 인정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으니 17년에도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활동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우리동네 열지도 그리기 활동 2. 환경동아리 소모임 활동
봉사시간은 활동시간만큼 부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회원가입하러가리>> http://naver.me/5Ke3emDx
박용성 회원님은
이규봉 전 의장님과의 인연으로
회원가입을 약속해주셨습니다.
이번 회원가입을 통해 환경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환영합니다 회원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유경 회원님께서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고 하십니다.
아이가 참여 할 수 있는 환경프로그램을 찾던 중 대전환경운동연합을 알게 되었고,
회원가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해 많은 걸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십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350, 생물놀이터,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뜨거운 8월부터 텃밭을 함께 하신 김용경선생님께서 회원가입을 해주셨습니다.
밭일을 처음 해보신 소감과 함께요 ~
3달 남짓한 시간동안 텃밭에서 보낸 시간들이 소중하실 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사실 처음에 밭가는 일이 넘 힘들었어요.
그리고 벌레 잡는 일두요. 유기농이 아니라 농약을 뿌리고 싶을 때도 많았구요.
근데 역시 먹어 보니 맛도 있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잇어서 좋앗어요.
작은 씨앗하나가 큰 무로 자라는 것도 신기하고 그렇게 많은 정성이 들어가는걸 보고 농부들의 노고도 알았고,
농작물이 넘 싸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아무생각없이 썩여 버렷던 음식물 쓰레기, 남겨 버린 음식물쓰레기가 떠오르면서 미안한 생각도 들엇고
그래서 우리가 심은건 껍질 빼고는 하나도 안 버리게 되엇어요
물론 음식물 쓰레기가 줄었고 먹을 양만 생각해서 사게 되었고
4개월 동안 참 많이 배웠어요.
이런 체험을 할수 있게 해 주신 대전환경운동연합에 감사드려요
담에도 참여하고 싶네요
그리고 회원가입도 할게요.
마지막 수확일엔 은정루에서 쫑파티를 하는게 어떨지
그동안 주차장 이용을 했는데 그냥 가는 건 도리가 아닐 듯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