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삼정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바자회 수익금을 후원해주셨습니다.

![]() |
![]() |
![]() |
![]() |
어린이들은 미리 물품을 모으고 이렇게 투표도 진행했습니다. '지구의 벗 환경운동연합'이 삼정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선택받았네요 ^^
![]() |
![]() |
![]() |
![]() |

![]() |
![]() |
![]() |
![]() |
어린이들은 미리 물품을 모으고 이렇게 투표도 진행했습니다. '지구의 벗 환경운동연합'이 삼정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선택받았네요 ^^
![]() |
![]() |
![]() |
![]() |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푸른 세상 마켓' ??
푸른하늘반 아이들은 2달간 놀이와 교육활동을 하며 환경보호 실천을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지난 한 달간에 걸쳐 배우고, 준비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11/2 목요일에 '푸른 세상 마켓'을 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우리들이 지키는 지구! 놀이와 체험으로 배워요 ?
2학기가 시작되고, 기계를 분해하다가 생긴 에너지와 엔진에 대한 궁금증. 그러다 발견한 지구를 보호하는 친환경 에너지!
또 지구 온난화와 환경오염 이야기를 듣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시작된 '재활용품 놀이'를 통한 환경을 위한 노력은 '칭찬 통장'에 차곡차곡 쌓아갔고, 좋은 행동을 통해 모은 '스마일배지'로 다양한 물건을 구매했습니다.
놀이 속에서 소비와 판매를 경험하며 올바른 소비자의 태도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고 시장에서 상인들의 모습도 탐구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연결과 확장을 통해 우리들만의 환경을 지키는 푸른 세상 마켓을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

환경을 지키는 일 모두가 함께해요! ?
마켓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이들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참여하며 더욱 즐거운 놀이가 만들어질 수 있었습니다.
시행착오도 있고 서로의 갈등도 있었지만 이 속에서 스스로 해결해 보며 협업해 나갔답니다! 더불어 각 가정에서도 열심히 찾아봐주시고 챙겨주신 다양하고 물건들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시장과 소비, 생신을 경험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올바른 소비를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동료와의 협업을 경험하며 그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
환경운동연합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는 조금 더 푸르러 지길 바라며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오늘도 미래를 위해 중요한 가치를 배우고 성장하고 있는 '한일유치원 푸른하늘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

옥천어린이집에서 2018년 10월부터 매주 셋째주 목요일마다 열리는 ‘노느다 마켓’의 수익금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노느다 마켓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어린이집에 보내면 수거하여 마켓을 열고 있는데, 마켓이 열리는 날은 아이들이 먼저 물건을 찜하기도 한다고 해요^^



평상시에는 무인으로 운영이 되지만, 학부모님과 어린이들이 함께 물건을 팔기도 해요. 파는 분들도 사는 분들도 모두 환경을 위해 재사용에 동참하는 마음이 아름다워요^-^

1년간의 마켓을 마무리 하며 아이들과 직접 수익금 통을 오픈하였더니 상당한 돈이 모여있었는데요!!
사실, 기부금은 학부모님들께서는 불우이웃돕기에 쓰이길 희망하셨으나, 환경을 살리고자 시작했던 활동이기에 환경단체가 적합하다 생각하여 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하게 되었다고 하셨어요. 사심을 듬뿍 담아 아주 많이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짝짝짝~
적은 돈이지만, 우리가 살아가야 할 지구를 살리기 위해 후원금이 쓰여지길 희망한다고 하셨는데요, 이런 응원에 힘입어 2020년에도 두배 세배 열일하는 환경운동연합이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노느다 마켓은 마무리가 되었지만 옥천어린이집 친구들이 앞으로도 쭈욱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갖고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직접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함께 활동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멋진 솜씨를 뽐내고 다양한 사람들과 즐기며 이를 나누는 모습을 보여준 ‘안의초등학교’ 학생 여러분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안의초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지구 위 모든 생명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구를 지키는 ‘평동 사랑나눔 알뜰장터’ ?
'평동 사랑나눔 알뜰장터'는 작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에서 공약으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학생들은 쓰지 않는 물건을 서로 교환함으로써 지구를 지키고,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기 위해 장터를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서로 도와가며 한 팀이 된 우리들! ?
각 팀은 3~4명이 짝을 이뤄 각자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 가게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혼자 활동이 어려운 유치원 아이들과 1학년 학생들은 5학년, 6학년 학생들과 짝이 되어 서로 도와가며 준비했다고 합니다. ?
학생들은 평동 사랑나눔 알뜰장터를 통해 서로 돕고 나누며 지구를 지킬 수 있었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의 기쁨도 누릴 수 있었습니다. ?
환경을 생각하는 모두의 마음을 모아 ?
장터 준비에 더해, 장터 수익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도 고민해 보았다고 하는데요!
수익금을 자신이 가지는 것도 좋지만,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단체에 자율적으로 기부하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
4, 5, 6학년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한우리모임' 회의에서 기부처를 정하는 회의가 이루어졌고,
환경을 생각하는 학생들의 마음이 모여 1순위로 환경단체가 선정되었습니다. ?
환경운동연합은 앞으로 아이들이 아름다운 환경에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환경과 이웃을 사랑하는 광주 '평동초등학교' 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