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시청숲활동_09.15_ 가원초등학교 6-2

시청숲활동_09.15_ 가원초등학교 6-2

익명 (미확인) | 수, 2017/11/08- 12:35

먼저 만나서 인사를 하고 가원초의 교목(매실나무)와 교화(진달래)를 알려주고 우리집에 왜 왔니?

라는 놀이를 하고 숲길을 걸으며 산새소리와 다양한 자연을 루페로 관찰하고 얘기함.

마침 떨어진 도토리가 있어서 도토리거위벌레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성충들이 자기 자식에 대한 모성애에 대해서 얘기함.

곤충에 대해 이야기한후 지끈으로 잠자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변에 널려있는 나뭇가지로 산신령놀이를 한다음 집짓기 놀이를 했다.

그리고 동그랗게 서서 왕게임놀이를 했는데 서로 쑥스러워서 손도 못잡는 친구들을 봤을때 흐뭇했습니다.

-메아리(전상희)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17.9.9
오늘은 왤까요….친구들 참석률이 넘.넘 저조하네요..ㅜ
가족여행.다른일에 ~결석이 많아요.
거미가 사는 집을 관찰해 봤고.
곤충의 한살이와 곤충경을 통해 곤충의 눈이 되어보았습니다.
곤충화석뜨기도 해봤으며.
곤충의 생태계도 알아봤습니다.
이제 3주 남았는데요. 전원 참석하길 바라는 맘입니다~
23일은 학부모참여 활동입니다.

-반딧불이(김도연)

목, 2017/11/02- 10:50
44
0

-만나서단체와인사나누기
-오늘의일정소개및안전사항전달
-교목.교화.느티나무등열매및씨앗해설.
-참나무와연관된 동식물 알아보기
-도토리팽이 예쁘게 꾸며서 돌려보기
-도토리가싹이나는데방해요소 놀이.
-소감나누기및 주변정리후마무리

 

수, 2017/11/08- 12:41
2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