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7.22 2차 숲체험환경교실

7.22 2차 숲체험환경교실

익명 (미확인) | 화, 2017/10/31- 14:50

*2017.07.22

*인사나누기 후 거미줄팬던트 만들기

나무와 색실을 이용해서 같은 방향으로 한바퀴식 돌리면서 실이 끝날 때 까지 돌리다보면 완성된다.

마무리에서 풀어지지 않도록 고정을 해주고 고리를 끼운다.

* 곤충의 짝을 찾아라.

애벌레와 성충으로 된 곤충들의 사진으로 준비를 한다음 펼쳐놓고 짝을 맞춰보기를 한다.

애벌레에서 성충이 어떻게 다른 모습인지를 관찰하고 서로 돌려보며 곤충에 대해 알아본다.

* 애벌레 송

나비 한 살이를 노래로 불러보는 시간

꼬물꼬물 애벌레 꼬마 애벌레 냠냠먹고 쿨쿨자고 번데기 되었네 나비가 될까 나방이 될까

날개를 한번 펼쳐봐 팔~랑 팔랑팔랑 잘도 날아 다닌다.

*거미관찰

거미줄을 왜 쳐 놓는지 알아본다.

사진으로 거미의 종류를 알아본다

*거미줄 놀이

거미가 줄을 쳐 놓고 먹이를 잡는 줄에 닿으면 탈락이 되고 끝까지 거미줄을 통과 해보는 놀이이다.

이 놀이를 통해서 먹잇감이 걸리면 어떻게 먹는지를 알게 된다.

*마무리

오늘의 기분을 감정얼굴을 보여주며 소감 나누기

-정근자 선생님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장수초등학교 57명 학교숲

안남고과학동아리 40명 계양공원

부곡초등학교 4학년 197명  원적산공원

경인교대부설그린리더 35명 원적산공원

일신초등학교 81명  학교숲

마곡초등학교 4학년 31명  원적산공원

부현초등학교 20명 계양공원

효성초등학교 10명 계양공원

마전중학교 35명 능내공원

산곡초등학교 5학년  67명 원적산공원

옥련초등학교 11명 달빛공원

도림초등학교 97명 오봉산

화, 2015/11/10- 12:08
124
0

ㅡ꽃매미 관찰하고 어떤 곤충인지 어디서 왔는지 알아보았다.
ㅡ모루 잠자리만들기
나만의 잠자리 꾸미기를 한다음 모루로 몸통과 꼬리를 만들고 눈을붙여서 잠자리 멀리 날리기 시합을하고 친구들과 나란히 놓고 친구의 잠자리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ㅡ물방을 던지기
물방울을 던져서 과녁에 넣기
두모듬으로 나누어 서로 다른색깔의 물방으로 어느팀이 더 많이 들어가는지
집중력과 순발력을기르는 놀이를했다.
ㅡ해먹타기
나무그늘아래서 해먹에 누워서 그네를 타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운영(정근자)

 

목, 2017/11/02- 10:46
112
0

-단체와만나서 인사나누기함
-오늘의활동내용전달및 안전주의사항전달
-숲대문을열어 몸과마음을 열어주어 줌
-교목 소나무와 잣나무비교해봄
-참나무 에 충영.부전나비알등 을보고
겨울나기 곤충들의 한살이를 알아봄
– 여러가지열매를 만져보고 내짝을 찿아봄
-도토리를 굴려라와미로게임함
-손가락을 이용하여 열매나르기함
-도토리나무팽이를 색칠하여 돌려보기함.
-나뭇잎 축구공으로 소감말해봄
-주변정리후 마무리함

-온새미로(이미자)

수, 2017/11/08- 14:01
111
0

처서가 지나서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가을이 성큼 다 가은 날입니다.
친구들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기후 변화가 소나무의 생장에 미치는 영양, 솔방울 가습기 실험을 하고 심은 나무(회양목)를 설명하고 조개로 다양한 가족 구성을 알아보고 우리 가족 꾸미를 하였습니다. 지구온난화로 북극곰의 서식지 파괴와 개체 수 감소 이야기를 하고 북극곰 놀이를 하였습니다. 민달팽이놀이를 하고 한 번 더 하자는 친구들에게 다음을 기약하며 수업 끝~~~

-자운영(정근자)

 

목, 2017/11/02- 10:38
109
0

7/15첫만남에서 벌써 오늘 수료식을 했습니다. 넘 짧은것 같아요~
우리 친구들과의 멋진활동을 되새기며
수료증을 받고 환경을 지키는 본인의 생각을 환경나무를 꾸며서 붙여봅니다.
내년에도 또 만날 것을 약속하며 헤어집니다.
유탁친구의 이뿐사탕선물도 고맙고.
수연친구의 초코렛 선물도 고마웠으며.
유리친구의 편지와 어머님의 우리샘들께의 선물. 넘 고맙습니다.
달달한 커피….진아어머님 고맙습니다.
수료식에 참석해준 우리친구들.부모님들…고맙습니다♡
한가위 잘 보내시고 늘~건강하세요^^

-반딧불이(김도연)

목, 2017/11/02- 11:06
1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