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난주에 내가 아무 필요없고 시대착오적인 음력...

지난주에 내가 아무 필요없고 시대착오적인 음력...

익명 (미확인) | 목, 2017/09/28- 17:07
지난주에 내가 아무 필요없고 시대착오적인 음력 명절 휴일을 폐지하고 그대신 양력설(12.31~1.3)로 단일화하자는 내용의 글을 내 타임라인과 페북그룹들에서 쓴바가 있는데, 다 다굴당하고 뭇매맞고 야유당하고 끝나버린줄 알았지? 아니다! 1896년 고종의 근대화 개혁에서 구닥다리이자 겨우 2백몇십년밖에 안된 음력(정확히는 오랑캐 청나라의 태음태양력(사실 이것도 17세기에 도입되었기때문에 수천년 긴 전통이라고 말할수가 없음 그러니 음력은 이 땅에서 속히 사라지고 전세계(이슬람빼고) 보편적인 양력만 쓰자; 사실 청나라 이전 그러니까 명나라말기때까지는 이슬람식 음력과 비슷한 음력을 썼다 무려 당나라때부터 말이다)에서 양력으로 바뀐것은 정치 문화의 정신적인 일대 개혁을 뜻한 것으로 1980년대 초중반까지만 하여도 도시인들을 주로 해서 그 당시 많은 민중들이 신정 즉 양력설 과세를 하고있고 거기에 적응하고 있었다. 신정과세는 세계적인 방향을 뜻한 전환인데 아직도 음력을 즐거는 노예 덩달이 민중들을 보면 정말 절망이고 실망이다. 음력설이나 추석으로 우리의 전통적 고유의 흐뭇한 감정을 되살리는 수단이라고? 그런데 도시나 지방의 주거지나 복장 그리고 생활양식이 날로 변모하고 현대화되어가고 첨단디지털화 심지어는 AI까지 판을치고 있는데, 음력명절로 전통적 고유의 가치가 되살아난다는건 정말 이해안되고 말이 안된다. 그러한 옛날정신을 살리려거든 의상부터 주거지부터 옛날것을 유지하고 살아야 한다. 그렇게 음력명절도 유지하고 싶으면 시대착오적이고 역행적인 공자탄신일도 공휴일로 지정하라!!! #음력명절들은고로인습폐습이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수변구역 지정 재정비 등 불합리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합리화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토, 2026/06/20- 12:31
0
0
광주시 내 하천을 생태적으로 복원하고 친수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깨끗한 자연 환경을 제공합니다.
토, 2026/06/20- 12:31
0
0
광주시 종합폐기물처리시설을 조속히 완공하여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 오염을 줄입니다.
토, 2026/06/20- 12:31
0
0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광주사랑카드' 포인트 지급 등 탄소중립 기회소득을 확대하여 환경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추구합니다.
토, 2026/06/20- 12:31
0
0
양수발전소를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도시를 조성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토, 2026/06/20- 12:31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