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MBC, KBS노동조합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성주의 주민들은...

지역

MBC, KBS노동조합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성주의 주민들은...

익명 (미확인) | 월, 2017/09/04- 11:31
MBC, KBS노동조합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성주의 주민들은 400일이 넘는 사드배치철회 투쟁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 투쟁의 과정에서 성주의 주민들은 너무 억울하고 가슴 답답한 왜곡과 편파적인 보도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매우 주관적인 생각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성주주민의 입장을 잘 헤아려주고 아픈 부분들을 찾아 보도해주는 언론들도 있었기에 이런 생각들이 단순히 치우친 생각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너무나 억울했고 많이 슬펐습니다. 일부 언론에 대한 차단도 해봤고 현장에서 취재를 하지 못하도록 밀쳐내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이런 상황은 주민들이나 기자 분들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너무나 가슴 아픈 일입니다. 제약받지 않아야 할 언론의 자유가 침해되는 것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피해를 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사자의 입장에서는 너무나 분해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항상 MBC와 KBS 언론 종사자 분들로부터 희망을 보아왔습니다. 성주의 촛불에 오셔서 언론의 민주화를 위해 서명을 받으시는 대구MBC 기자 여러분들을 보았습니다. 저희들 또한 한 명이라도 더 받아 드리기 위해 도와주고 함께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비공식적으로 성주에 오셔서 짬짬이 취재를 하시던 KBS 여러분들의 노력이 사드와 관련된 다큐멘터리로 결실을 보는 것을 또한 보았습니다. 그 분들은 박근혜 정부 시절에도 가만히 있지 않고 저희들처럼 싸우고 계셨습니다. 언론의 민주화라는 것을 가지고 끊임없이 투쟁하고 계셨습니다. 그러기에 희망은 지속될 수 있었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설혹 방송국의 차원에서, 방송국 관계자 분들의 자의적 판단에서 우리들과 다른 입장을 보도하거나 게시하는 것에 대해서 뭐라고 할 사항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정치권력과 연결된 조직적인 개입과 압박을 통해 언론이 통제되고 억압된 보도가 나가서는 안 될 것입니다. 우리는 사드문제에 있어 박근혜 정부가 강력하게 개입했던 것을 언론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사드 보도에 대한 통제와 차단이 포함되었을 것입니다. 문재인 정부 하에서는 성주의 투쟁과 사드문제가 자유롭게 보도되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도 그냥 있어서 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압니다. 그것은 바뀐 정부로부터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언론인들 스스로 쟁취하는 것을 통해 이룩될 때에만 진정한 자유의 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언론사 내의 ‘적폐’를 청산하는 것으로부터 이것은 가능해질 것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언론인 여러분들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는 400일 넘게 싸워오면서 느낀 동병상련의 정(情)으로 KBS와 MBC 노동조합의 총파업을 적극 지지합니다. 당신들 옆에 서 있겠습니다. 함께 하겠습니다. 2017년 9월 4일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청와대는 24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임시 배치를 조만간 완료할 뜻을 밝혔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저녁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해 “사드 임시 배치가 조만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 2017/08/24- 22:31
216
0
https://goo.gl/6Ft8HX 언론들은 5.18, 세월호때 보도한것. 그태도에 대한 반성 전혀없으며 지금도 여전히 되풀이보이고있습니다


지난 15일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이하 성주투쟁위)가 6개 사드 반대 단체 협의체에서 공식 이탈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드 반대 단체 협의체는 지역을 기반으로 구성된 성주투쟁위, 사드 배치반대 김천시민대책위원회, 원불교 성주 성지수호 비상대책위원회 3개 단체와 사드 한국배치저지 전국행동, 사드 배치반대 대구경북대책위원회, 사드 배치저지 부산울산경남대책위원회 3개 단체, 총 6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목, 2017/08/17- 02:46
216
0
1953년 7월27일 6.25전쟁이 잠시 멈췄다. 그 잠시가 64년이 돼버린 날, 전쟁의 당사자인 미국을 향해 광화문 미 대사관 앞에서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협정’을 체결하라는 피켓시위가 펼쳐졌다.


1953년 7월27일 6.25전쟁이 잠시 멈췄다. 그 잠시가 64년이 돼버린 날, 전쟁의 당사자인 미국을 향해 광화문 미 대사관 앞에서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협정’을 체결하라는 피켓시위가 펼쳐졌다.
목, 2017/07/27- 21:38
216
0
사드반대를 위한 미국평화원정단 이주연씨가 뉴욕 라구아디아 공항에서 대한민국으로 가능 비행기 탑승이 거부되었습니다. 청와대에 이 사실을 알려서 하루빨리 입국금지가 해제될 수 있도록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메일 보내기 긴급 행동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의 편지 샘플을 copy 하셔서 이메일로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내주세요~
일, 2017/07/23- 02:48
215
0
@@이상한 인질과 납치범!@@ 무장한 납치범과 잡혀있는 인질들중 일부가 내통 협조하고 있다면 구제하려는 특공대가 투입될 수 있을까?? 우리 남한이 처해있는 꼴이 딱 이상황인듯 하다 미국 트럼프대통령이 말한 바와같이 남한 국민들은 모두가 북한 김정은에게 집단으로 잡혀있는 인질이란 말이 생각난다 핵과 미사일을 앞세우고 남한을 통째로 먹으려 하고 있다 이들 인질범들의 목표는 분명하다 적화통일을 하려고 협박을 하고 있는것이다 동맹국인 미국이 이를 알고 구제하려고 적극 나서고 있는데 장애물이 생겼다 내부의 인질 일부가 북한 김정은 인질범들과 내통을 하고 있다는 사실과 이들 인질범들을 돕고 있다는게 드러났다 그것도 피납된 인질들중 리더들 모두가 납치범과 한패가 되어 정보를 주고 받으면서 특공대 투입을 반대하고 있다 과연 이런 상황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동맹국인 미국인 특공대를 들여보내려 할까???그리고 성공할 수 있을까? 나라도 쉽게 결정 내리지 못할것 같다 아니다 안할것이다 이 경우 인질들끼리 먼저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하지 못하면 특공대는 들어가지 않을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내부에서 자력으로 먼저 인질범과 내통하고 있는 집단들을 무슨 수를 쓰서라도 제게해야 한다 이들은 엄격히 말하면 인질범과 공범인 것이다 이들을 제거하는게 김정은을 제거하는것 보다 먼저일듯 하다
금, 2017/08/18- 20:00
21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