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24일 생물다양성포럼

8월 24일 생물다양성포럼

익명 (미확인) | 월, 2017/09/04- 11:58

8월 24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생물다양성포럼이 있었습니다.

지역사례에 인천환경운동연합의 녹색바람이 소개되었습니다.

 

<인천일보 기사>

인천에서 생물종다양성을 유지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토론이 이뤄졌다.

24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인천시가 주최하는 ‘2017 제3차 생물 다양성 지역 포럼’이 열렸다. 이 포럼은 중앙 정부와 각 지자체의 생물다양성 보호 사례를 공유, 생태계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정책 역량을 강화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최근 각 지방 정부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전 및 증진을 위한 계획 수립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인천을 포함한 서울과 부산 등은 생물다양성전략 또는 자연환경보전실천계획을 수립했다. 인천은 올해 ‘인천 생물다양성 전략과 실천계획’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정부가 정책을 수립하는 한편 인천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단체는 자발적으로 지역 생태자산을 보전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환경운동연합 청소년 소모임 녹색바람은 2011년부터 월 1회 논 습지, 반딧불이 서식여건 조성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또 인천저어새네트워크는 남동유수지에서 2009년부터 저어새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학생과 함께 환경 정비도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자연 보전 활동은 시민들의 자발적으로 형태로 이뤄지고 있어 한계도 있다고 지적했다.

김순래 강화도시민연대 생태보전위원장은 “강화도 생태계 보전 활동을 하면서 가장 힘든 게 관심이 부족한 것”이라면서 “또 강화도 내 인구 수와 연령별 구성비 등은 NGO 활동하는 데 있어 제약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박흥열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인천, 경기만 갯벌과 바다를 포함하고 있는 인천은 생물다양성 측면에서 주목해야 할 도시라고 생각 한다”며 “오늘 포럼을 계기로 인천의 생물다양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보다 적극적인 정책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회진 기자 [email protected]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7월 25일과 26일에 등대마을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4해 4색 ‘찾아가는 해양환경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 일정관계로 인문학 교육, 바른먹거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월, 2017/07/31- 13:44
300
0

350 5월 온도측정
[350캠페인 온도측정]
일시 : 2016년 5월 14일(토) 08:50~09:00
장소 : 안산시내 130곳
참여인원 : 167팀
내용 : 2016 350캠페인 첫 번째 활동이 시작됐습니다!
14일 참가자들은 자신이 선정한 곳에서 온도를 측정하였습니다.
또한 5월의 환경실천 인 본인이 온도측정하는 모습 찍기도 함께하였습니다.

목, 2016/05/19- 15:27
300
0
10년동안 한 단체를 응원하고 후원하는것이 어디 쉬운일인가요? 통장에서 빠짐없이 후원금이 빠져나가지만 가끔 활동은 잘 하고 있나 라는 생각도...
월, 2016/05/30- 09:19
300
0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보은지부 제8차 정기총회가 “함께사는 푸른지구를 희망해!”란 주제로
지난 1월 17일(화)에 월드컵가든에서 있었습니다.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연방희 대표님, 오경석 사무장, 김다솜 간사가 참석하였습니다.

21분 회원분이 참여로 성원가 되었고, 두가지 안건이 있었습니다.
안건1 청주충북환경연합 보은지부 임원선출, 안건2 2017 사업계획/예산안입니다.

첫번째 안건인 임원선출은
당연직(5명)으로 지부장 배영도, 사무국장 박원균, 감사 유재관,김충식, 환경주부모임 회장 왕성민
선출직(7명) 이근태, 성낙현, 김영길, 권만희, 육예화, 김미아, 황경선 선생님께서 선출 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두번째 안건은 원안대로 통과가 되었으며, 회원확대, 조직운영, 눈높이환경교육을 2017년도 사업을 계획했습니다.

2017년도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보은지부를 응원합니다!

KakaoTalk_20170123_180245213

 

수, 2017/01/25- 11:27
29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