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난 6월 말, 그리고 7월 초...

지역

지난 6월 말, 그리고 7월 초...

익명 (미확인) | 수, 2017/08/09- 10:16
지난 6월 말, 그리고 7월 초 성주 사드 반대투쟁에 연대하러 농활을 다녀왔습니다. 땡볕 아래 소성리에서 사드 반대를 외치며 서북청년단과 마주하기도 하였고, 마을에서 농사를 지으며 사드에 대해 이야기 듣기도 하였습니다. 7박 8일간 진행된 농활에서는 늦게까지 평화와 무기, 전쟁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이 모든 기억들은 저와 함께하는 이들에게 몇가지 깨달음으로 남았습니다. 삶을 저당잡는 무기는 필요없다는 것, 전쟁의 공포속에서 사람들이 더이상 살아서는 안된다는 것, 가족과 동료를 잃어 눈물흘리는 사람이 더이상 없어야한다는 것들이 그러한 깨달음이었습니다. 전쟁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한국사회에 뿌리박힌 군사주의의 문화와 전쟁을 미화하는 교육, 국가폭력의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시작했던 프로젝트가 <연꽃아래> 프로젝트였습니다. 우리 스스로 전쟁을 미화했던 과거의 역사를 돌아보고, 함께하는 고민이 평화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세미나와 여러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군이 항미베트남전쟁 당시 베트남 민간인을 학살했던 역사에 대해 알아가고 국가의 사과/배상을 촉구하는 움직임들을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서 텀블벅을 오픈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모금액을 넘었으나 앞으로의 활동과 베트남에 제사 후원금을 보내기엔 조금 모자란 금액입니다. 평화를 위한 청년들의 움직임에 함께해주세요. 또한, 텀블벅의 목적 자체가 모금 이외에 이 의제를 세상에 알리는 것도 있었으니 링크 글 꼭 한번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연꽃 아래 가려진 진실, 부끄러운 역사에 평화의 꽃을 심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지가 뜨겁다 말겠지 작열하고 머리까지 곤두서게 하지만 한달쯤 지지고 볶다가 지풀에 나자빠지겠지. 뜨건것도 한때 뜨겁다가 사라지길 몇천년을 해왔는데 지가 별 수 있을까? 푸른감이 까닭도 없이 떨어지면 그놈 아픔삼아 땅보고 매달린 다른감이 가을로 익어가는데.... 여름은 더운거야 덥지않은 여름은 그저그런 여름이지. 세달치 이발료를 개새끼 바리깡으로 밀어준 여름은 거룩한 내사랑의 무지 뜨거운 계절나기 몸값이다. 더우면 더운데로 꾸역꾸역 살아가자. 내 나이 설흔즈음 넘은때가 아득한데 김광석은 오늘도 키타치며 노래한다.

금, 2017/07/21- 21:22
166
0



#함께여는미래 #김광진 #김광진의원 #더불어민주당 #더민주 #민주당 #국회토론회 #사드배치 #사드연속토론회 #사드문제 #민주평화국민연대 #민평연 #국방 #안보 #외교 #19대대선 #대선정책 #외교정책 #한미관계 #한중관계 #한미일동맹 #대북문제 #미사일방어체계 #설훈 #국민의당 #...
토, 2017/10/21- 22:30
166
0
지인의 도움으로 우리함께운동본부 ㅡ착한도농불이 운동본부가 만들었습니다!! 무한공유~~!! http://m.bbs3.agora.media.daum.net/gaia/do/mobile/petition/read?article…

월, 2017/08/28- 17:53
165
0
식민지배는 직접지배가 있고, 간접지배가 있는데 태평양전쟁인 2차대전 후에는 대부분 간접지배를 택했다. 그런데 지금 미국이 한국을 아예 직접지배를 하고 싶은 모양이다. 그것도 북한까지 말이다. 현재 미국 상원에서 개성공단 재개 금지법안이 발의되었다고 한다. 이는 한국이 미국의 식민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행위이다. 지난번 사드배치로 종주국의 위치를 확인했었고, 이제 다시 한반도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재확인 하는 것이다.
목, 2017/07/27- 22:31
16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