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미사일 프로그램과 북한 그 자체를 파괴하기 위한 전쟁을 한반도에서 벌이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도발적인 발언이 파문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여성본부, 한국여성단체연합, 전국여성연대를 비롯한 여성단체들은 4일 오전 서울 광화문...
식민지배는 직접지배가 있고, 간접지배가 있는데 태평양전쟁인 2차대전 후에는 대부분 간접지배를 택했다.
그런데 지금 미국이 한국을 아예 직접지배를 하고 싶은 모양이다. 그것도 북한까지 말이다.
현재 미국 상원에서 개성공단 재개 금지법안이 발의되었다고 한다. 이는 한국이 미국의 식민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행위이다.
지난번 사드배치로 종주국의 위치를 확인했었고, 이제 다시 한반도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재확인 하는 것이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