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정전협정 64주년 되는 날이다. 시인은 "술을...

지역

정전협정 64주년 되는 날이다. 시인은 "술을...

익명 (미확인) | 목, 2017/07/27- 08:19
정전협정 64주년 되는 날이다. 시인은 "술을 많이 마시고" "허망한 꿈"을 꾸는 것으로라도 "쇠붙이"에 점령당한 분단을 걷어내기 위해 몸부림을 쳤다. 그러고 보니, 이 시에서 팔랑대며 시인을 태우고 날아가는 "나비"는, 성주에서 날아오른 평화나비의 몸짓을 닮았구나. 사드 가고 평화 오라! 무기 대신 평화협정! --------- 술을 많이 마시고 잔 어제밤은 신동엽 술을 많이 마시고 잔 어제밤은 자다가 재미난 꿈을 꾸었지. 나비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다가 발 아래 아시아의 반도 삼면에 흰 물거품 철썩이는 아름다운 반도를 보았지. 그 반도의 허리, 개성에서 금강산에 이르는 중심부엔 폭 십리의 완충지대, 이른바 북쪽 권력도 남쪽 권력도 아니 미친다는 평화로운 논밭. 술을 많이 마시고 잔 어제밤은 자다가 참 재미난 꿈을 꾸었어. 그 중립지대가 요술을 부리데. 너구리새끼 사람새끼 곰새끼 노루새끼들 발가벗고 뛰어노는 폭 십리의 중립지대가 점점 팽창되는데, 그 평화지대 양쪽에서 총부리 마주 겨누고 있던 탱크들이 일백팔십도 뒤로 돌데. 하더니, 눈 깜짝할 사이 물방게처럼 한 떼는 서귀포 밖 한 떼는 두만강 밖 거기서 제각기 바깥 하늘 향해 총칼들 내던져 버리데. 꽃피는 반도는 남에서 북쪽 끝까지 완충지대, 그 모오든 쇠붙이는 말끔히 씻겨가고 사랑 뜨는 반도, 황금이삭 타작하는 순이네 마을 돌이네 마을마다 높이높이 중립의 분수는 나부끼데. 술을 많이 마시고 잔 어제밤은 자면서 허망하게 우스운 꿈만 꾸었지.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르지 않은 일반 환경영향평가 실시와 함께 사드 배치 급물살


북한의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 미사일 발사 도발 등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경북 성주 사드기지에 사드(THADD) 발사대 4기가 임시배치 형식으로 추가로
일, 2017/07/30- 14:09
182
0
김천에 미군기지?


[BAND] 사드배치반대김천시민대책위
수, 2017/07/12- 00:29
182
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사드뿐 아니라 주한 미군 전반과 관련해서 "한국을 지켜주기 위한 것인데 왜 미국이 돈을 내야 하느냐"는 말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한국이 '무임승차'를 하고 있다는 얘기다. 하지만 우리 정부에 따르면 한국이 한·미 동맹에 기여하는 안보 비용 부담 규모는 미국 동맹국 중 최상위권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사드뿐 아니라 주한 미군 전반과 관련해서 "한국을 지켜주기 위한 것인데 왜 미국이 돈을 내야 하느냐"는 말을 지속적으로 ..
화, 2017/09/26- 12:53
182
0
[7월 6일] 군산 미 공군 기지 앞에서도 사드 철회 깃발을 든 영국 평화 활동가Lindis Percy http://pdp21.kr/?p=11067


7월 6일 영국의 반미평화활동가 린디스 퍼시가 환수복지당 당원들과 함께 군산미군기지를 방문했습니다. 린디스 퍼시와 환수복지당 당원들은 울프백 미공군기지앞에서 거꾸로된 성조기를 들고 , <작전권 환수!>·<미군기지 환수!>를 외쳤습니다. 이후 린디스 퍼시는 인원수보단 결속력 높은 반미평화투쟁이 중요하다며 반미평화투쟁을 계속 이어나갈 것을 다시 한번 결의했습니다. #경찰 #악폐 #청산 #미군 #기지 #환수 #사드 #가고 #평화 #오라 #광화문 #환수복지당 #복지 #삼봉로 #미국 #대사관 #1인 #시위 #민주 #성주 #사드배치 #반대 #양심수 #석방 #린디스 #퍼시 #영국 #반미 #활동 #군산 #작전권 #THAAD
화, 2017/07/11- 19:45
181
0
7/27(목) 밤 8시 촛불토론회 [평나광] “ 한반도 사드배치철회 성주촛불 지속가능한 방안 모색을 위한 촛불토론회” - 모든 촛불님 누구나 참가하는 토론회입니다. - 촛불발언 3분 이내로 하고 다수가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합시다. - 촛불 강화, 유지 방안에 대한 촛불님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모으고자 합니다. - 같은 생각은 묶고, 다른 생각은 다름을 확인하고 존중합니다. - 많은 분들 토론에 참여부탁드립니다.
화, 2017/07/25- 18:35
18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