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4.15 온마을 숲체험환경교실 O/T

4.15 온마을 숲체험환경교실 O/T

익명 (미확인) | 화, 2017/07/25- 11:18

4월 15일 토요일 온 마을숲체험환경교실  O/T 겸 첫 활동을 하였습니다.
반딧불이 강사 선생님의 진행으로 첫 만남의 어색함을 날리는 자기소개를 하였습니다.
목련 꽃잎에 손톱으로 그림을 그리고 벚나무에 전시를 하였습니다.
자운영 강사 선생님의 진행으로 진달래꽃 개나리꽃을 이용한 절래 놀이 우리 집에 왜 왔니?놀이를 하였습니다.
컵방울놀이는 친구들의 승부욕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태계의 파괴와 복원을 알 수 있는 생태 밧줄 놀이로 자연의 소중함을 함께 느껴보았습니다.
온 마을숲 체험환경교실 친구들이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저희 강사들도 행복했습니다.- 이향경샘의 글

온마을 숲체험환경교실 1기 친구들!!
오늘 첫만남으로 아주 멋지게 해냈습니다~~
다음주에도 빠짐없이 또 만나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달빛공원에서~

-생태교육관앞에서 첫만남-강사소개 및 오늘의 일정나누기

-간단한체조와 함께 오늘의 체험장소인 달빛공원으로 노래부르며 간다

-그늘에 앉아서 나비한살이를 알아보고, 한지로 나비를 만들어본다.

-달빛공원에 있는 작은 습지로 가서 올챙이알을 관찰하고, 그늘로 이동하여

-솔방울 똥싸기게임을 하고, 투호도 해본다.

-이곳에서 자라는 보리수를 1개씩 먹어보고 씨를 날려본다.

-해당화의 향기도 맡고 이곳이 바다였음을 이야기해본다.

-소나무숲으로 이동하여 하늘거울을 보며 뱀과 독수리, 매등 동물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선을 이야기한다.

-소나무의 생일잔치를 통해 모든생물은 생일이 있음을 알고 축하도 해준다.

-동그랗게 모여 실공을 던지며 오늘의 체험소감을 나누고 마무리 인사하고 헤어진다.

 

수, 2017/07/26- 10:26
69
0

2018년 저어새 생일잔치를 5월 19일(토)  오전 9시 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bKEVxTM8F8Y3VkEnUX27l-LmKm9s…

 

수, 2018/05/16- 17:15
68
0

-교목.교화 퍼즐하기
-굴포천 수서생물 관찰.도감에서 찿아보기
-하천보자기 보드게임
-하천에 사는 식물.조류.수서곤충.육상곤충.동물발자국 릴레이 게임으로 해보기
-면손수건에 오늘활동 그려보기
-5자 소감말하기

-반딧불이(김도연)

 

수, 2017/11/08- 14:09
68
0

14명의 듬직하고 예쁜 친구들 만나고 왔어요.

“친구야!손잡고 숲에서 놀자!어떻게? 이~렇게” 한바퀴씩 돌고 겨땀 말리느라 두팔 벌리고 바람 맞으며 이동했어요.

“선생님을 이겨라! 가위바위보!” 이긴 친구들만 숲입장 허용^^ 나무와 애벌레가 되어 간지럽히기,간지러워도 끝까지 참기…

나무계단을 죽 올라가며 ‘혹바구미’를 보고 ‘산초나무’잎 냄새도 맡아보며 소나무 숲으로 이동,

넓고 그늘지고 평평한 장소가 없어 소나무숲 초입에 돗자리 펴고 작지만 옹기종기 쉬는 시간 가졌네요.

눕히고 싶었지만 아그들이 크니 자리가 안되네요.칡줄기로 거품벌레하기,나비한살이 설명하고 비닐로 시원하게 흔들었어요.

의외로 반응이 별로 였어요 ㅋ 나뭇가지 연상 그림 그리고 끝..

온통 빨강으로만 칠하는 친구,아무것도 안그린 친구,파랑으로 거미줄만 엄청 그린 친구,

숲체험 장면을 그린 친구,여친과 벚꽃 구경 가고 싶은 친구,색감을 예쁘게 쓴 친구 등 다양한 작품이 나왔네요^^

수, 2017/07/26- 10:14
66
0

2017.7.8 오전 10시부터온마을 숲체험환경교실 1기수료식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인천환경운동연합 교육실에서 부모님과 함께 그동안 12회차시까지 아무사고없이 끝마친 친구들에게 감사하다는말과 함께 수료증 전달식이 있었으며. 그동안 활동한 내용을 동영상으로 감상하고 대화를 나누웠습니다.
처음엔 서먹서먹 하던 친구들이 회차가 거듭할수록 씩씩하게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재미있게 활동하였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이야기 꽃을 피웁니다.
소원나무를 만들어서 장래희망도 적어보고 자기와의 약속도 한마디씩 적어봅니다.
맛난 수박을 먹으면서 다음에 또 만날것을 약속합니다.

 

화, 2017/07/25- 13:15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