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는 지금이 좋습니다.
그래도 좋은 방향으로...

지역

나는 지금이 좋습니다.
그래도 좋은 방향으로...

익명 (미확인) | 월, 2017/07/10- 20:59
나는 지금이 좋습니다. 그래도 좋은 방향으로 가니까요. 인권, 갑을관계, 권위의 파괴, 눈물에 대한 공감....... 그것을 무시할 순 있지요. 그게 편하니까요. 편함을 찾지 않고 눈과 귀를 열려고 하는 모습, 비록 다 해결되지 않더라도 그 길을 가야하지 않을까요? 그동안 우리가 갈급했던 모습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찾던 모습입니다. 언제 우리가 다 해결해 달라고 했나요? 그저 내말 좀 들어 달라고.... 그리고 기든 아니든 설명해 달라고! 민주는 본래 시끄럽습니다. 개인에 基盤한 다중의 외침이니까요. 그러나 그것을 다루는 방식에 민주의 참 모습이 있습니다. 촛불의 외침은 상식의 왜곡, 정의의 부재에 대한 외침입니다. 좌,우. 애국, 의 문제가 아닙니다. 누구나 다 말 할 순 있지만 누군가는 기본을 말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상식일 때, 그것이 공동체의 가치 일 때 이 사회와 이 땅의 생명의 싹이 움트지 않을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미국상원이 개성공단재개금지법안을 상정하면 우리국회는 사드철수의결을 즉각행하라. 우리는미국의 똘만이가아니다.
일, 2017/07/23- 18:58
168
0
문구라야~ 양심에 안찔리냐? 싸드 안빼냐? 나같으면 쪽팔려서라도 그렇게는 못살겠다.
월, 2017/08/07- 07:53
168
0
사드 일반 환경영향평가 4단계로 진행…1년 이상 -


소규모 평가와 달리 주민의견 수렴 반드시 거쳐야 :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국방부가 28일 발표한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 '일반' 환경영향평가는 그동안 진행해 온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와는 기간이나 진행 절차 등 여러 면에서 차이가 있다.
금, 2017/07/28- 14:28
168
0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지난 9월 22일 평화재단의 평화교육원장으로 계신 조민 교수를 모시고 인터뷰를 가졌다. 조민 교수는 북한의 6차 핵실험 단행 이후 북·미간에 ‘완전파괴’와 ‘사상 최고 대응‘이라는 험악한 말 폭탄이 ..
일, 2017/10/01- 00:39
168
0
사드잔여발사기4기 긴급배치지시 아예미국애들보다 한술더뜨는구나 미국방문성과라던 주도권확보가 바로이거였구나 이제야본심을드러내는구나
토, 2017/07/29- 17:51
16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