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상식에 대하여...

일단, 옳다, 그르다가 전제가 되어서는...

지역

상식에 대하여...

일단, 옳다, 그르다가 전제가 되어서는...

익명 (미확인) | 목, 2017/07/06- 13:19
상식에 대하여... 일단, 옳다, 그르다가 전제가 되어서는 안 된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정과 판단의 결과물이니까. 상식은 대다수의 同意가 힘을 얻은 현실 이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감정은 그것이 개인에게 지독한 진실일 지라도 그저 개인적인 감정에 불과하다. 공동체는 상식을 바탕으로 다름을 인정할 때 건강하다. 촛불을 들었던 이유는 우리 공동체의 상식이 무너졌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수구는 일단 설자리를 잃는다. 왜냐하면 이들은 지극히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상식을 원한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THAAD배치 결사반대(#60) http://blog.jinbo.net/CINA/4560

월, 2017/08/14- 20:48
165
0
식민지배는 직접지배가 있고, 간접지배가 있는데 태평양전쟁인 2차대전 후에는 대부분 간접지배를 택했다. 그런데 지금 미국이 한국을 아예 직접지배를 하고 싶은 모양이다. 그것도 북한까지 말이다. 현재 미국 상원에서 개성공단 재개 금지법안이 발의되었다고 한다. 이는 한국이 미국의 식민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행위이다. 지난번 사드배치로 종주국의 위치를 확인했었고, 이제 다시 한반도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재확인 하는 것이다.
목, 2017/07/27- 22:31
165
0


(RSS generated with FetchRss)
목, 2017/11/23- 20:43
165
0
화, 2017/08/15- 15:16
1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