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드바

2015 지방의료원 중앙교섭 상견례 개최, 교섭원칙 합의 및 요구안 제출

목, 2015/09/03- 18:58 익명 (미확인) 에 의해 제출됨
[0]
지역

2015년 지방의료원 중앙교섭 상견례가 91() 오후 3시부터 지방의료원연합회 회의실에서 노사교섭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노조측은 유지현 위원장을 비롯해 각 지방의료원 지부장들이 참석했고, 사용자측은 지방의료원연합회장인 홍성의료원장을 비롯해 강진, 공주, 인천, 순천, 이천, 천안, 충주, 목포 및 경기도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견례는 진락희 홍성의료원지부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노사 양측 참가자 소개를 시작으로 양측 대표자 인사에 이어 안건 토의 순서로 진행됐다.


000.jpg

2015 지방의료원 중앙교섭 상견례@보건의료노조



안건으로는 2015년 지방의료원 중앙교섭 진행원칙 합의 2015년 지방의료원 중앙교섭 요구안 제출 및 발제 2015년 지방의료원 중앙교섭 관련 제안사항 등을 논의했다.

노조측에서는 유지현 위원장이지난 826일 잠정 합의한 산별중앙교섭 내용이 보건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에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노사대표가 공동으로 개최할 것노사가 함께 신임 보건복지부장관 면담을 진행하여 보건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자는 제안을 했다.

이어현재 교섭에 불참하고 있는 강원도 5개 의료원과 김천, 남원의료원 사측이 교섭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의료원장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독려를 요청했다.

한편, 지방의료원 중앙교섭 진행원칙의 주요 합의 내용은 1(매주 목요일) 14:00 교섭 진행 사측은 교섭대표단을 구성하고 교섭권·체결권을 위임 교섭장소는 지방의료원으로 정하고 순환하여 개최한다 등이다.

차기 교섭부터 사용자측은 교섭대표단을 꾸려 교섭권과 체결권을 위임받아 교섭에 참여할 예정이며 2차 지방의료원 중앙교섭은 910() 오후 2, 충주의료원에서 열린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