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후원후기] 경기 ‘양평초등학교’에서 프로젝트 수익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후원후기] 경기 ‘양평초등학교’에서 프로젝트 수익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admin | 금, 2023/07/07- 14:06

2023년 7월 4일, 경기 양평초등학교에서 ‘아나바다 마켓’ 수익금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 주셨습니다.? 환경운동 주간을 통한 환경보호, 경제활동, 서로 돕는 사회에 대한 이해 ‍? 양평초등학교 2학년 1반 학생들은 담임 선생님과 함께 반자체적으로 환경운동 주간을 가졌습니다. 종이 팩 모으기, 올바르게 재활용하는 방법 학습, 유기견 보호센터에 헌 이불 기부 등의 활동과 더불어 마지막 행사로 ‘아나바다 마켓’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아나바다 마켓‘에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장난감, 잘 사용하지 않는 문구류 등 집에서 잠자고 있는 다양한 물건을 가져왔고, 판매와 교환, 나눔 등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덕분에 집에서 쓸모를 다한 많은 물건들이 새 생명을 찾고 새 주인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아나바다 마켓’ 운영 ♻ ‘아나바다 마켓’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품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해 배우고 물건 판매를 통해 경제활동을 이해하며 판매금 기부를 통해 서로 돕는 사회를 몸소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약속! ? 양평초등학교 2학년 1반 학생들은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기로 약속했으며 ‘아나바다 마켓’을 통해 발생한 판매금액 50,000원을 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하였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경보호, 경제활동 그리고 서로 돕는 사회에 대해 학습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양평초등학교 2학년 1반’ 학생 여러분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기후위기 극복과 다양한 생명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매년 10월에 열던 장터를 올해는 따뜻한 봄날에 엽니다.

연달아 생산자소비자 만남의 날 행사도 있고 날씨도 춥다는 의견이 있어

올해부터는 4월에 장터를 열기로 했습니다.

창고 대개방 한살림물품 10% 가격인하와 먹을거리 마당, 

어린이 놀이마당, 탈핵부채만들기 체험,

아나바다, 반찬가게 등 여러 마당이 있습니다.

평소 만나지 못했던 조합원들 서로 얼굴 보며 인사도 나누는 자리였으면 합니다.

일시 : 4월 23일 (토) 오전 11시~ 오후 4시

장소 : 두구동 물류센터 (금정구 두구동 710-14)

* 행사 당일 모든 물품은 현금으로만 구입 가능합니다.

* 장터 수익금은 ‘이주민과 함께’ 후원금으로 사용합니다. 

한살림부산_장터사진

한살림부산 홈페이지
화, 2016/04/19- 11:55
725
0

IMG_5251

IMG_5253

창원여자고등학교 디자인/홍보/마케팅 동아리 BU친구들이 직접 만든 공책을 판매한 수익금을 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해 주었습니다.  다음은 직접 보내온 이메일입니다.

아침에 학교 앞에서 나누어주는 각종 광고, 홍보와 관련된 수첩이나 이면지들이 학교 쓰레기장에 그대로 버려지는 것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환경은 특별한 몇몇 사람이 아니라, 모두에게 관심받아야 할 사회적 문제라는 데 생각을 같이하고, BU동아리 활동과 관련지어 "재활용"을 주제로 환경보호활동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교내에서 뜯지도 않고 버려진 홍보물들을 직접 수거해서, 동아리에서 디자인한그림을 표지로 공책을만들었습니다. 직접 오리고 그리고 수작업으로 만든 공책을 부담없는 금액으로 판매해, '완판'했습니다!

경험으로 알게된 환경보호의 중요성으로 환경을위해 고생하시는 환경단체분들에게 감사함을 느꼈습니자.  작은 실천이지만 뜻깊은 경험으로 얻은 수익금을 환경단체에 감사함을 표하며,  많은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미래엔 보다 나은환경과 환경의보호가 특별히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환경운동단체에 감사드립니다!

IMG_5251 photo
금, 2017/09/01- 09:25
304
0

photo_2017-10-09_10-56-59

  띠링!  아침에 문자한통을 받았습니다. 호평동 평동초등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장문의 문자와 함께 사진 두 장이 도착했습니다. 평동초등학교 6학년 1반, 2반 어린이들의 사진입니다. photo_2017-10-09_10-52-24

작년 이맘때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학급에서 바자회를 열어서 수익금을 환경연합에 기부한 것입니다.

photo_2017-10-09_10-56-59

그런데 재밌는 것은,  작년보다 규모도 키우고 더 많이 준비했는데 ... 끝나고 보니 아무도 바자회 사진을 찍은 사람이 없었단 사실입니다. ㅎㅎ 아쉽게도 당일 사진은 없지만, 사진에 보이는 신나는 표정의 어린이들이 준비한 바자회가 어땠을 지, 선생님의 메세지를 통해 상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양주  호평동에 있는  평동초등학교  6학년  1반,  2반은 놀 때는  놀고  공부할  때는  열심히 하는 그런 친구들입니다. 6학년 도덕 시간에 [배려와 나눔]이라는 주제로 공부를 하는데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학생들이 쓰지 않는 물건들을 가져와 직접 바자회를 열어 발생하는 수익금을 기부 하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진행했는데 학생들이 필요한 물건도 구매하고 기부도 할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환경을 위해 좋은  일에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린 시절의 소중한 경험은 어른이 되어서도 꼭 기억이 날 것입니다.  이 날의 기부 경험이,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으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환경운동연합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증서를 보내드렸습니다.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준비해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월, 2017/10/09- 11:10
250
0

80420787-56a6-4785-a1b8-3aabf14f1120

80420787-56a6-4785-a1b8-3aabf14f1120 환경운동연합의 자원활동가로 함께하고, 지금은 유학중인 송도현 님이, 텀블벅(펀딩사이트)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손수건과 보자기를 제작 판매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 주었습니다. 3e9c254b-b35c-4349-b5e7-6779f710102c 특히 환경운동연합을 위해서는, 지구에 울창한 숲이 되살아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무 도안을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tumblbug.com/donystree  
목, 2017/10/12- 20:23
244
0

KakaoTalk_20170603_181707923

지난 5월 환경운동연합에 커다란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IMG_1119 한 회원님께서 의류를 잔뜩 보내주셨습니다! 사정이 생겨서 납품하지 못한 옷이라고 합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소재가 좋은 여성용 티셔츠였습니다. ^^ 바자회를 통해 판매해, 활동기금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IMG_7650 봉사자들과 함께 치수별로 정리하고,   frea 페이스북에 광고도 하고,   KakaoTalk_20170603_181707923 신촌 '에코마켓'에서도 판매하고,   KakaoTalk_Photo_2017-06-06-22-55-06_61 에코띠앗에서도 판매했습니다. 인기가 꽤 좋았어요~! 그리고 7군데의 지역 환경연합에서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신촌 장터에서 에서 판매한 수익금은 4대강 재자연화를 위한 사업에, 에코띠앗에서 판매한 수익금은 연말 김장나누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회원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소중한 활동비를 마련할 수 있었고, 또, 재밌는 활동을 통해 환경운동연합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
화, 2017/06/06- 21:39
23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