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후원후기] ‘세종해밀초등학교’에서 ‘나눔장터’ 수익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후원후기] ‘세종해밀초등학교’에서 ‘나눔장터’ 수익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admin | 목, 2022/12/01- 16:04

2022년 11월 23일, 세종특별자치시 해밀초등학교에서 나눔장터 수익금을 모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해밀초등학교 3,4학년군 학생들은 지구 환경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2학기에 '생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여러 프로젝트 중 '나눔장터'를 통해 모이는 수익금은 환경단체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고 하는데요! ?  '나눔장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물품들을 가져와 판매하였고, 이렇게 모인 336,430원 수익금 전액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   학생들은 물건 재활용을 위한 '나눔장터' 외에도  지구 멸종 위기 동물 살펴보기 ? , 양말목 컵받침 만들기 ?, 물 절약송 만들기 ?, 생태 관련 피켓 들고 퍼레이드 하기 ?️, 쓰레기 줍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익히기 ? 등 다양한 생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구를 지키기 위한 멋진 활동들을 이어나갔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지구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해밀초등학교 3,4학년군' 학생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차 회원총회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7년 사업평가, 2018년 사업계획안도 논의되고 이제 총회 당일 행사 준비가 한창입니다.
회원님들께 연락드리고 당일 역할도 나누고..

그리고 또 한가지는 당일날 진행될 나눔장터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나눔장터는 나는 필요없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유용할수 있는 물품을 나누는 장터입니다.
나눔장터에 내 놓을 물품을 사무실로 미리 가져도 주시면 좋고 아니면 총회 당일(1.30) 가져오셔도 됩니다.

회원총회는 2018년 사업계획을 논의하는 가장 중요한 자리입니다.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1600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12차 회원총회

– 일시 : 2018.1.30(화) 6시30분(본회의 7시)
– 장소 : 성모성심성당(청주시 복대동 354-1)

※ 나눔장터 물품 몇가지 공개합니다~

 

머스탱입니다

 

문도 열리고~

 

또봇

 

로봇으로 변신도~

 

핸드폰 케이스

 

옆으로 뒤로도 맬수 있는 가방

 

이어폰

 

4~5세 아이옷

 

4~5세 아이옷

 

4~5세 아이옷

 

4~5세 아이옷

 

한국도자기 찻잔세트

화, 2018/01/23- 11:30
446
0

IMG_5251

IMG_5253

창원여자고등학교 디자인/홍보/마케팅 동아리 BU친구들이 직접 만든 공책을 판매한 수익금을 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해 주었습니다.  다음은 직접 보내온 이메일입니다.

아침에 학교 앞에서 나누어주는 각종 광고, 홍보와 관련된 수첩이나 이면지들이 학교 쓰레기장에 그대로 버려지는 것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환경은 특별한 몇몇 사람이 아니라, 모두에게 관심받아야 할 사회적 문제라는 데 생각을 같이하고, BU동아리 활동과 관련지어 "재활용"을 주제로 환경보호활동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교내에서 뜯지도 않고 버려진 홍보물들을 직접 수거해서, 동아리에서 디자인한그림을 표지로 공책을만들었습니다. 직접 오리고 그리고 수작업으로 만든 공책을 부담없는 금액으로 판매해, '완판'했습니다!

경험으로 알게된 환경보호의 중요성으로 환경을위해 고생하시는 환경단체분들에게 감사함을 느꼈습니자.  작은 실천이지만 뜻깊은 경험으로 얻은 수익금을 환경단체에 감사함을 표하며,  많은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미래엔 보다 나은환경과 환경의보호가 특별히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환경운동단체에 감사드립니다!

IMG_5251 photo
금, 2017/09/01- 09:25
304
0

photo_2017-10-09_10-56-59

  띠링!  아침에 문자한통을 받았습니다. 호평동 평동초등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장문의 문자와 함께 사진 두 장이 도착했습니다. 평동초등학교 6학년 1반, 2반 어린이들의 사진입니다. photo_2017-10-09_10-52-24

작년 이맘때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학급에서 바자회를 열어서 수익금을 환경연합에 기부한 것입니다.

photo_2017-10-09_10-56-59

그런데 재밌는 것은,  작년보다 규모도 키우고 더 많이 준비했는데 ... 끝나고 보니 아무도 바자회 사진을 찍은 사람이 없었단 사실입니다. ㅎㅎ 아쉽게도 당일 사진은 없지만, 사진에 보이는 신나는 표정의 어린이들이 준비한 바자회가 어땠을 지, 선생님의 메세지를 통해 상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양주  호평동에 있는  평동초등학교  6학년  1반,  2반은 놀 때는  놀고  공부할  때는  열심히 하는 그런 친구들입니다. 6학년 도덕 시간에 [배려와 나눔]이라는 주제로 공부를 하는데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학생들이 쓰지 않는 물건들을 가져와 직접 바자회를 열어 발생하는 수익금을 기부 하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진행했는데 학생들이 필요한 물건도 구매하고 기부도 할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환경을 위해 좋은  일에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린 시절의 소중한 경험은 어른이 되어서도 꼭 기억이 날 것입니다.  이 날의 기부 경험이,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으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환경운동연합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증서를 보내드렸습니다.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준비해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월, 2017/10/09- 11:10
250
0

80420787-56a6-4785-a1b8-3aabf14f1120

80420787-56a6-4785-a1b8-3aabf14f1120 환경운동연합의 자원활동가로 함께하고, 지금은 유학중인 송도현 님이, 텀블벅(펀딩사이트)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손수건과 보자기를 제작 판매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 주었습니다. 3e9c254b-b35c-4349-b5e7-6779f710102c 특히 환경운동연합을 위해서는, 지구에 울창한 숲이 되살아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무 도안을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tumblbug.com/donystree  
목, 2017/10/12- 20:23
244
0

KakaoTalk_20170603_181707923

지난 5월 환경운동연합에 커다란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IMG_1119 한 회원님께서 의류를 잔뜩 보내주셨습니다! 사정이 생겨서 납품하지 못한 옷이라고 합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소재가 좋은 여성용 티셔츠였습니다. ^^ 바자회를 통해 판매해, 활동기금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IMG_7650 봉사자들과 함께 치수별로 정리하고,   frea 페이스북에 광고도 하고,   KakaoTalk_20170603_181707923 신촌 '에코마켓'에서도 판매하고,   KakaoTalk_Photo_2017-06-06-22-55-06_61 에코띠앗에서도 판매했습니다. 인기가 꽤 좋았어요~! 그리고 7군데의 지역 환경연합에서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신촌 장터에서 에서 판매한 수익금은 4대강 재자연화를 위한 사업에, 에코띠앗에서 판매한 수익금은 연말 김장나누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회원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소중한 활동비를 마련할 수 있었고, 또, 재밌는 활동을 통해 환경운동연합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
화, 2017/06/06- 21:39
23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