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명] 춘천 캠프페이지, 매립한 기름통 무더기 발견

지역

[성명] 춘천 캠프페이지, 매립한 기름통 무더기 발견

admin | 수, 2020/10/28- 15:05

– 반환 미군기지 전면 재조사하고 민간검증단이 재검증하라! – 불평등한 소파조항 즉각 개정하라! 지난 5월 국방부가 발주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오염정화한 반환 미군기지 캠프 페이지에서 유류 오염 현장이 발견되었다. 춘천 캠프페이지는 연합토지관리계획에 의한 1차 시기의  23개 반환기지 중 하나였다. 국방부가 국민세금으로 실시한 오염 정화가 부실로 점철된 것은 국민을 기망한 충격적인 결과다. 이에 시민사회단체는 오늘 국방부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

The post [성명] 춘천 캠프페이지, 매립한 기름통 무더기 발견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녹색연합은 ‘비폭력 평화의 실현’이라는 강령아래 용산기지 오염 및 보령 공군사격장 주민 피해 대응 활동, 일본...
월, 2015/11/23- 12:06
238
0
군사주의와 환경 정의 지금 한국은 대규모 한미 군사연습(2016.3.7~4.30) 중이다.  미국은 이번 키리졸브 독수리연습(KE/FE)에 핵 항공모함, 핵 잠수함, 전략...
월, 2016/05/02- 19:02
189
0

– 오염정화 없는 반환기지 없다!  미군에게 면죄부 주는 반환기지 협상 즉각 철회하라! 정부는 어제 오염 정화 문제로 장기간...

금, 2019/12/13- 01:14
4
0

[2021 세계 군축 행동의 날 ①] 무기 살 돈으로 공공병원 확충하고 백신 구매하는 게 진짜 안보 2020년 2월 27일, 김준락 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군 장병들의 안전을 위해 한미연합군사훈련을 당분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미 2월 24일 국방부가 전군에 야외훈련을 전면 중지하라는 지침을 내린 뒤였다. 병무청은 2월 24일부터 4월 13일까지 신병 징집을 위한 병역판정검사를 중단했다. 군사 훈련이 […]

The post [칼럼] 군사비와 코로나 확진자 수, 세계 군사 강국의 민낯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수, 2021/04/21- 18:40
2
0

[caption id="attachment_204471" align="alignnone" width="611"] ▲ 22일 오후 대전 한국원자력연구원 내 시설에서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 사건조사팀이 방사성 물질 방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caption]

[논평] 

원자력연구원은 대전을 후쿠시마로 만들 셈인가?

시민 안전 위협하는 원자력연구원 해체하라!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원자력연구원에서 세슘137, 세슘134, 코발트60 인공방사성핵종이 자연증발시설 주변의 우수관으로 방출된 사건을 21 보고받아 조사중이라 밝혔다.

원자력연구원은 지난해 12 30 연구원 정문 하천 토양에서 채취한 시료에서 방사능 농도 증가 현상을 1 6일에확인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이곳의 세슘137 핵종의 평균 방사능 농도는 0.432 Bq/kg 미만이었지만 59 정도인25.5Bq/kg까지 치솟은 것을 확인한 것이다. 시설 주변의 하천 토양에서는 세슘137 핵종의 방사능 농도가 최고138Bq/kg 기록했다. 이곳이 과연 대전인가 후쿠시마인가?

 

원자력연구원의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방사능 누출 사고와 무단폐기 등이 전혀 개선되지 않고 반복되고 있다. 원자력연구원의 방사능 안전관리 능력 부재를 보여준다. 언제까지 불안에 떨며 이들의 연구에 세금을 지원해야 하는가. 사고를 치기 전에 원자력연구원은 해체되어야 한다.

 

이번 사고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책임규명이 필요하다. 원자력연구원의 전체 연구에 대해서도 안전성에 대한 감사가 필요하다. 정부는 더이상 문제를 방치하지 말고 원자력연구원의 해체를 포함한 전면적인 개혁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2020 1 23

시민방사능감시센터 환경운동연합

 

* 문의 최경숙 시민방사능감시센터 활동가(010-3218-4641)

안재훈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 국장(010-3210-0988

금, 2020/01/24- 04:03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