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간연대&환경연합] 상당산성으로 산행다녀왔습니다! (5.16)

지역

[대간연대&환경연합] 상당산성으로 산행다녀왔습니다! (5.16)

admin | 수, 2020/05/20- 22:23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로 부득이 가까운 상당산성으로 장소를 변경하였습니다~
희양산은 암벽으로 비가 오면 미끄러워 위험합니다.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그래서 오늘은 가까운 상당산성으로 왔습니다!
어린이회관에서 출발해서 상당산성을 지나 출렁다리 거쳐 다시 어린이 회관으로 오는 코스입니다~

비가 온다는 예보 때문인지 몰라도 사람들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더 걷기 좋았습니다~

▼ 전찬운&박상경 회원님, 항상 함께 다니시는 두분의 모습이 보기 좋아요!^^

▼ 올해 산행대장을 맡아주신 장기우 기자님, 그리고 백두대간보전시민연대 김준권 대표님

▼ 쉬엄쉬엄 걸어가면 1시간 30분이면 상당산성에 도착합니다~

▼파전과 막걸리 한잔, 그리고 맛있는 청국장까지~ 이번 산행의 점심은 상당집에서 먹었습니다 ㅎㅎ

▼ 상당산성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조성을 해 놨더라구요~

▼ 울창한 단풍나무 길을 지나 다시 어린이회관으로 돌아왔습니다~

한바퀴를 둘러 오니 약 13km 정도 걸었습니다~ 가까운 곳이라 생각했는데 코스는 꽤 길었어요~ㅎ
나무가지마다 잎들은 초록초록하고 비가 온 뒤라 숲이 더 예뻤습니다~

다음 달 산행을ㄴ 6월 20일(토) 입니다~ 다음 달도 기대해 주세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3015 제11차 산행모임이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지난 7월 12일 예정되었던 11차 산행모임이 태풍의 영향으로 길걷기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에 무학산 산행은 아래와 같이 8월에 진행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5년 8월 9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장소 : 무학산 (출발장소 : 온천장 3번 출구, 8시 50분)
 
일정 : 서원골등산로입구 - 백운사 - 무학폭포 - 서마지기(705m) - 무학산(767m) - 삼거리(663m) - 학봉(397m) - 서원골등산로 입구
총거리 7.3m, 산행 3시간 50분
 
회비 : 일인당 1만원 + 뒷풀이 비용
문의 : 총무 민은주(010-9301-7888)
화, 2015/08/04- 12:59
499
0
3015 제11차 산행모임이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일시 : 2015년 7월 12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장소 : 무학산 (출발장소 : 온천장 3번 출구, 8시 50분)
 
일정 : 서원골등산로입구 - 백운사 - 무학폭포 - 서마지기(705m) - 무학산(767m) - 삼거리(663m) - 학봉(397m) - 서원골등산로 입구
총거리 7.3m, 산행 3시간 50분
 
회비 : 일인당 1만원 + 뒷풀이 비용
문의 : 총무 민은주(010-9301-7888)
월, 2015/07/06- 15:45
450
0

드디어 희양산을 다녀왔습니다!
올해 1월부터 계속 가려고 했던 희양산, 코로나 때문에 연기되고 비오는 날씨 때문에 연기되어
가기가 쉽지 않았던 희양산!ㅎ

이번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 코스이기도 해서 회원님과 사무처가 함께 다녀왔습니다~
은티마을 입구에서 아래 사진까지 걸어서 약 20분!
열심히 걸어올라왔는데, 차를 끌고 오신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속았다..)ㅎ
표지석만 보면 정상인거 같지만 아닙니다~ 이제 시작이에요!ㅎ

처음 계획했던 코스와는 다르게… 은티마을(현위치) – 희양폭포 – 성터 – 희양산 – 지름지태 – 은티마을로 돌아왔습니다~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길! 계곡에서 잠시 쉬어갈 수도 있구요~ 손을 씻을수도 있구요!

희양폭포인데 물이 없어서 폭포는 볼 수 없었습니다

악자가 들어가진 않지만 암산으로 돌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 막대기가 큰 돌을 받치고 있네요 ㅎ

오르막을 다 오르고 능선을 따라 희양산으로 가기 전! 캬~ 멋있다!
올라오면서 힘들었던 마음이 사라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뒤에서 봐도 멋있죠? 직접보면 더 멋있습니다!ㅎ

돌틈 사이에서 사진을 찰칵! 인생샷!

정상 도착! 999m !

지름티재로 내려오는 코스는 직벽에 가까워 로프를 타고 내려와야했습니다~
올라가는것도 힘들고 내려가는 곳도 힘든 구간입니다~

조심조심

산행은 6시간 정도 걸렸습니다!ㅎ
은티마을 아래로 내려가는 길에 계란꽃이 가득했습니다~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ㅎ

마을 입구에 있는 식당에서 도토리묵과 도토리전, 막걸리를 먹었습니다~ 산행뒤에 먹는 맛 아시죠?ㅎ
맛있게 먹느라 다 먹은뒤에 사진을 찍었네요 ㅎ

 

희양산을 다녀왔지만 다시 또 가고싶은 산입니다!^^
함께 산행을 가고 싶으신 분들 연락주세요~ 언제나 환영입니다!^^

수, 2020/07/01- 17:35
5
0

2020 풀꿈자연학교 참가자 모집합니다!

풀꿈자연학교는 자연속에서 친구들과 뛰놀면서 나무와 꽃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자연속에서 생태감수성을 키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배웁니다.

자연속에서 웃음꽃을 피우는 친구들의 얼굴은 얼마나 예쁠까요?

★ 모집기간 : 3월2일(월) ~ 27일(금) ※ 선착순, 단 회원 우선 접수
★ 모집인원 : 씨앗반(7세), 열매반(1~2학년), 둥구나무반(3~4학년) 각 15명
★ 신청방법 : 신청서 접수 후 참가비 입금 (참가비 입금자명은 아이 이름으로 해주세요)
– 200227_2020풀꿈자연학교-신청서
– 팩스(043-222-2479) 또는 메일([email protected])
– 농협 311-01-130682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 참 가 비 : 20만원(회원 13만원)
★ 문의전화 : 043-222-2466 / 010-9797-2466 박현아

 

금, 2020/02/28- 02:29
2
0

7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약수터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생태학습장에서 만났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아침까지 비가 곧 쏟아질 것처럼 먹구름이 잔뜩이었는데

다행히도 비가 내리지 않아서 친구들 시원하게 잘 놀았답니다 >ㅁ<

 

이날은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는데 낯설어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친구들~~^^

다같이 동그랗게 모여서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그루터기에 올라가 징검다리 놀이를 했어요

한칸 한칸 옆으로 이동할 때마다 다치지 않게 천천히~~

 

선생님이 준비해온 왕관에 예쁘게 나뭇잎과 꽃들로 꾸며주고 공주님~ 왕자님이 되었어요!

 

개구쟁이 우리친구들~ 자연에서는 어떤 모습도 예뻐요!

7월에도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

 

월, 2020/07/13- 22:07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