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재난지원금, 소득 감소 반영해 코로나19 피해 계층 집중 지원해야
위기에 내몰린 계층 일상 회복 위해 적극적인 재정 투입하고 차기 정권에 미룬 전국민고용보험 조기 도입 등 사회안전망 확충에 나서야 당정이 2차 추가경정예산…
위기에 내몰린 계층 일상 회복 위해 적극적인 재정 투입하고 차기 정권에 미룬 전국민고용보험 조기 도입 등 사회안전망 확충에 나서야 당정이 2차 추가경정예산…
정부의 손실보상 직무유기, 국회는 즉각 손실보상법 처리하라 손실추정액 최대 3조, 기 지원금 6조? 현실과 동떨어진 엉터리 자료 1년 넘도록 제대로 된 자료도 제출…
1400만여 가구에 최대 100만원씩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이 총선 이후 국회에 제출될 전망이다. 정부는 기존 발표대로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한…
정부가 7조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전액 자체적으로 조달하기로 했다. 국채 발행을 통해 돈을 빌려오는 대신 기존 사업에서 돈을 아끼겠다는 취지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중앙 정부가 쓸…
- 정세균 총리 발표, 본지 소개 나라살림연구소 정책제안 수용한 결과- 부자에 유리한 인적공제 배제, 연말정산→고소득자 지급분 환수 가능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고소득자 환수…
■ 방송 :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사포차> FM90.7 (20년 4월 8일 18:00~20:00) ■ 진행 : 박성용 ■ 인터뷰 : 이상민 나라살림연구소…
정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소득 하위 70%에게 줄 긴급재난지원금 예산을 마련하는 것도 빠듯한데, 여당에서 ‘100% 지급’ 주장이 나오면서다. 게다가 8일 비상경제회의에서…
정부가 소득하위 70% 가구까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면서, 지원금 수령 여부에 따른 일시적인 ‘소득 역전 현상’도…
◀ANC▶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해대구시는 긴급 생계자금,정부는 긴급 재난지원금을 주기로 했습니다. 둘 다 모두가 아닌 일부만 선별해 주는데이미 형평성에서 큰…
정부가 긴급재난지원금(이하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기준인 ‘소득 하위 70%’를 선정하기 위해 기존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기본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정부는 다만 고가 부동산이나…
[뉴스특보] 코로나 확진자 86만명…사회적 거리두기 일상화해야 [앵커]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는 86만명, 사망자는 4만명을 각각 넘어섰습니다. 국내에서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정부가 소득하위 70% 가구에 지급하기로 한 긴급재난지원금의 소득 기준을 둘러싸고 사회적 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지금이라도 지급대상을 전국민으로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