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드바

사람과 자연 페이지

결과: 1 - 6 of 6

[김기범 기자의 사람과 자연] 어떤 달걀을 드시고 계십니까?

 지난 6월 4일 방문했던 경기 양평의 한 동물복지인증 산란계 농장은 최근 수 년 간 방문했던 동물 관련 취재현장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현장이었습니다. 꼬불꼬불한 농로를 지나…

조회수: 0

[김기범 기자의 사람과 자연] 미세플라스틱의 소리 없는 위협

  소화기에 두꺼운 비닐 재질의 대북 삐라(전단)가 들어있던 바다거북, 수염과 내장 등 곳곳에서 폐그물 조각 등 크고 작은 플라스틱 쓰레기가 발견된 참고래 새끼.  …

조회수: 0

[김기범 기자의 사람과 자연] 사라진 모래밭, 갈 곳 잃은 먹황새

 지난 11일 경북 내성천 상류의 영주댐에서는 초당 3㎥의 물을 하류로 흘려보내는 방류가 시작됐습니다. 환경부는 내년 1월 31일 오후 5시까지 초당 3.6㎥에서 10㎥ 범위…

조회수: 0

[김기범 기자의 사람과 자연] 긴다리소똥구리 사는 민통선에 고속도로를 왜?

긴다리소똥구리, 점박이물범, 수원청개구리, 초원수리, 두루미, 물방개, 수달, 참수리······  모두 멸종위기종, 또는 천연기념물로서 법정보호종으로 지정돼 있는 생물들입니다…

조회수: 0

[김기범 기자의 사람과 자연] 고아롱과 루이를 보내며

최근 동물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만든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 수족관에서 사육 중이던 고래류 중 두 마리가 잇따라 폐사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먼저 7월 18일…

조회수: 0

[김기범 기자의 사람과 자연] 코로나19 이후의 지구 생태계와 인간의 관계

“코로나19 사태로 인간들의 활동이 위축되면서 자연이 회복되고, 지구는 살아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여러달 지속되면서 잊을 만하면 포털 뉴스창에 이런 내용의 기사들이…

조회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