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관양고 맹꽁이 대체서식지 모니터링
안양관양고 주변 도시개발사업지(관양 그리니티시티)에 찾아갔습니다. 2019년 2월 개발제한구역 해제되어 도시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곳으로멸종위기종 2급 맹꽁이가 서식하고…
안양관양고 주변 도시개발사업지(관양 그리니티시티)에 찾아갔습니다. 2019년 2월 개발제한구역 해제되어 도시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곳으로멸종위기종 2급 맹꽁이가 서식하고…
https://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303152&fbclid=IwAR0eDJosTt6-…
https://www.youtube.com/watch?v=dc9oOrq-82g 의왕 월암지구 맹꽁이 서식지 관련한 SK브로드밴드 권예솔 기자의 취재 방송입니다.
[의왕맹꽁이지킴이 대책위원회 성명서] 의왕월암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의 법적 책임을 묻는다 졸속 환경영향평가, 주민과 약속 번복, 임시방편 대체서식지 조성 멸종위기종 보호 의무…
홍수 때 하천의 물이 넘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제방입니다. 하천의 구조를 보면, 하천 변에 자전거 도로나, 산책로 등으로 활용하는 둔치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둔치와…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64808 지자체·시민 함께 지키는 '맹꽁맹꽁' 노랫소리 - 경남도민일보…
인천평화복지연대는 14일 성명을 내고 “남촌일반산단 조성 예정지 부근 승기천에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 맹꽁이 청음이 확인됐지만, 환경영향평가에선 누락됐다”며 “이는 환경영향평가…
대전환경운동연합은 개구리 사다리를 설치할 곳을 접수받으며 신고하고 있다. 첫 제보를 받은 곳은 진잠천 옆 유수지였다. 첫 신고를 접수한 6월 초부터 현재까지 모니터링을 꾸준히…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 위협받는 제주의 생물종을 지키자! - 죽음의 활주로, 제주제2공항 사업 철회되어야 5월 22일은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