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의회 회의록 -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장 제출)

4.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장 제출)
(16시 24분)
○의장 양준욱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를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아울러 본 안건에 대하여 신건택 의원 외 18명이 수정안을 제출하였습니다.
그러면 수정안 제출과 관련하여 회의진행 순서와 표결순서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행정자치위원회 심사보고와 신건택 의원 외 18명이 제출한 수정안에 대한 제안설명은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전자회의모니터상에 제공해 드린 내용으로 갈음하고 상정된 안건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심사보고서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정안 제안설명서
(회의록 끝에 실음)
○의장 양준욱 그리고 표결 순서는 서울특별시의회 회의규칙 제29조 규정에 따라 수정안을 먼저 표결하여 수정안이 가결되면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그 외 부분은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심사보고한 안대로 가결되고, 만일 수정안이 부결될 경우에는 다시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심사보고한 안을 곧바로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결에 앞서 본 안건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노원구 출신 김광수 의원님 나오셔서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청석 소란)
김광수(노원) 의원님 안 계시면, 다음은 서초구 출신 김용석 의원님 나오셔서 반대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으시고, 반대토론 해 주실 문형주 의원님 나오셔서 반대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형주 의원님도 안 계셔.
더 이상 토론하실 의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더 이상 토론하실 의원님이 안 계시므로 이상으로 토론을 마치고, 의사일정 제4항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표결할 것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러면 먼저 의사일정 제4항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을 먼저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표결은 신건택 의원 외 18명이 제출한 수정안에 대하여 표결하는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 점 유념하여 주시고,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투표)
(방청석 소란)
투표를 다 하였습니까?
그러면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55명 중 찬성 53명, 반대 1명, 기권 1명으로 의사일정 제4항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신건택 의원 외 18명이 제출한 수정안에서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그 외 부분은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심사보고한 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전자투표 결과는 끝에 실음)
다음은 의안정리에 관한 사항입니다.
서울특별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기간 중 의결된 안건에 대하여 서로 저촉되는 조항, 문구, 숫자, 기타의 정리가 필요한 경우 그 정리에 관한 사항을 서울특별시의회 회의규칙 제30조의 규정에 따라 의장에게 위임해 주시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안정리가 필요한 경우 의장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79회 서울특별시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6시 29분 산회)
○전자투표 결과
4.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정안(수정안) - 가결
재석의원(55인)
찬성의원(53인)
강감창 강성언 권미경 金光洙
김기만 김동욱 김동율 김상훈
김생환 김선갑 金容錫 김인호
김제리 김진수 김진철 김창수
김창원 김희걸 맹진영 문영민
문종철 박기열 박성숙 박준희
박중화 박호근 서윤기 성중기
송재형 신건택 신언근 양준욱
오봉수 우미경 우형찬 유 용
유동균 이병해 이석주 이승로
이신혜 이윤희 이창섭 이혜경
장흥순 조규영 조상호 최영수
최호정 한명희 허기회 황규복
황준환
반대의원(1인)
최판술
기권의원(1인)
김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