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
지역

전국에서 이름없이 활동하는 많은 활동가 여러분 시민정치마당이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함께 하고자 합니다.
RSS를 열어주세요. 최소한 저희만이라도 소식을 공유하고, 전파 시키겠습니다.

- 노무현 정부에서 이명박 정부로 넘어오며 전국에 수 많은 NGO 단체들의 사이트 방문자 수는 급감 했습니다.
- SNS 등 인터넷 환경은 바뀌었는데, 단체들의 홈 페이지는 이전 모습 그대로 였기 때문입니다.
- 기업이나 정부로 부터 돈을 받는 NGO 단체들이야 상관 없겠지만, 시민들로 부터 후원을 받는 단체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 사이트 방문자 수는 회원 가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 이 상태로는 앞으로 2~3년 뒤.. 거대한 조직들은 멸종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인맥으로 조직을 유지 시킬 생각이 아니라고 한다면, 지금 변화된 인터넷 환경에 대응해야 합니다.
- 시민정치마당은 RSS 수집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여타 RSS 수집기와 다르게 SEO를 거치도록 했습니다.
- 당장에 홈 페이지를 바꾸지 못 한다 해도.. 그 기간 동안이나마, 단체들의 소식을 최대한 인터넷에 노출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스북과 다음 카페는 지금 글의 수집이 안됩니다. 총선 이후.. 개발 여력이 생긴다고 하면, 추진하겠습니다.

- 옆의 글 쓰는 부분에.. 단체 홈페이지와 RSS 주소를 올려 주세요... 작은 연대의 시작입니다.
- 올라오는 소식을.. 최소한 저희 staff 만큼은.. 하나씩 하나씩 볼 것 입니다. 그것 하나 만큼은 약속 드립니다.

함께하겠습니다!

개인정보활용동의(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음)
켜기
수, 04/06/2016 - 17:19
김동길 (미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