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 있는 후보자 명단, 시민정치마당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

시민 누구나가 댓글을 쓰고, 질의할 수 있는 후보자 명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명단

http://cpmadang.org/people/%EC%A7%80%EB%B0%A9%EC%84%A0%EA%B1%B0_%EC%98%…

 

 

국회의원 선거나, 지방선거에서 후보자들의 목록은 선관위와 네이버(naver) , 다음(daum) 등의 포탈에서 제공해 줍니다. 하지만, 후보자들이 올린 정보를 단순 제공해 줄 뿐, 지역 유권자와 대화가 가능한 방식의 정보 제공은 아닙니다. 특히, 포탈에서의 후보자 검증은 언론의 보도 내용만으로 대신할 수 밖에 없어.. 유권자들은 단순 관객의 위치를 벗어나기 힘든 구조 입니다. 정치 소비자로써 후보자들에 자유로운 질문과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요청하고, 그에 대한 샘플 사이트로써 시민정치마당을 운영합니다. 단순하지만, 여기서는 후보자들에 댓글을 달 수 있으며, 로그인을 하시면 누구나가 인물 tag를 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런 서비스가 조금이나마 유의미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최근 지방선거를 맞아,
선관위로 부터  인물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 예비후보자 정보에 댓글 기능만 붙이는 것으론 부족하여,

1. 과거  인물 정보와 mapping  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다시  선거 이후에도  후보자들에 붙어 있는 댓글과 tag들은 남겨서  당선자 인물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이를 위한 기능 구현은 이루어 져 있으나,   등록한 예비후보자 8000여명과  현재 보유하고 인물 DB의 연결 작업을 수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2.  선관위 선거구 == 행정구역 이    일치 하지 않습니다. 또한,   선거 타입 ( 시도의원와 구 군의원)  마다도 행정구역과 맹칭이 일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역시  행정구역과  선거구의 메팅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 종로구 구의원", " 종로구 구의원 후보 " 등의 검색으로도  만족스러운  검색 결과를 얻게 해 드리기 위함 입니다.

서버 증설이나,  담당 운영자를 둘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럴만한 여유가 없었기 때문인데,
하지만, 최소한의 유의미한 서비스를 하고 싶습니다.

시민정치마당에는 전국 200 여 의회에서 직접 수집한 3,100 여명의 지방의회 의원들의 정보가 있습니다.
이들 지역 의회 의원들의 정보와 선관위 정보를 연결 시킨다면,
선거 기간에도 유용할 뿐만 아니라,  선거 이후에도 "지역 주민 평가 혹은 요구가 함께 있는 지방의원 정보"남을 것이며,  SEO가 고려된 정보는  후보자 혹은  당선자들의 가장 기본적인 정보에 접근하기 싶도록 도와 줄 것 입니다.

댓글이 있는  지방선거 후보자들의 명단..
그것은 곧 시민들이  단순 관객의 자리에서 벗어나는 첫 번째 단계라 믿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도움과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