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사항

(전) 제7대 광명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전) 제7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2015. 3. ~ 2015. 4)
(전) 제203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전) 제7대 광명시의회 제199회 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 여성분과위원장
(현) 광명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위원
(현) (사)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법인등기이사
(전) 제 19,20대 광명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현) 광명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위원
(전) 3690 장미로타리 23대 회장
(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
(전) 제7대 광명시의회 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공약사항

소외계층과 약자를 위한 사랑의 정치
지방자치는 중앙정치처럼 거대한 정치적 판단이 아닌 하나의 작은 공동체적 살림살이입니다. 그렇게 본다면 시의원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적성에 맞고 어울린다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성의 섬세함과 꼼꼼한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광명시에서 수많은 사회봉사단체에서 활동해 오면서 많은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보아왔고, 이들과 함께해 왔습니다. 시의원으로써 그분들에게 따듯함으로 다가가 일일이 찾아다니며 아픔을 함께하고, 소망이 있는 행복과 웃음을 찾아 주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사회적 약자 중에 여성 장애인의 출산에 따른 신체적, 경제적 부담이 큰 문제가 되고 있기에 이를 시급히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산과 육아 환경 개선
출산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추세에서 국가는 사회구조와 경제구조상 심각한 사회문제화 되어 시대적 재앙으로 까지 다가오고 있습니다. 출산의 문제는 여타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하고, 실행 가능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해야 한다고 봅니다.
○출산의 안정을 위한 환경개선
○유아의 맞춤형 친환경도시 만들기
○놀이터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나는 도시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교를 다닐 수 있는 도시
여성참여 여성소통 정책
광명시 여성들의 건강증진과 권익향상, 복지증진을 위해 15여년간을 광명시 여성체조교실 회장과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부회장, 수석부회장, 2대 걸쳐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명시 여성의 고뇌와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에 이를 시행하겠습니다.
○여성들이 참여하는 정책
○소통을 통해 여성들의 문제점 해결책
○여성들의 고민점 파악
○원하는 정책 반영
교육환경개선과 안전 등하교
교원자격증, 체조지도자 자격으로, 교육현장에서 터득한 지식과 문제점을 활용한 실제로 적용가능한 제도의 개선과 정착을 위해 노력하려 합니다.
대내외 강사직을 오랫동안 수행해 왔습니다. 자식 3명을 키우며, 교육환경과 등하교환경개선 등을 위해 학부모회 회장, 녹색어머니회 회장, 운영위원회 위원장 등의 10여간의 긴 활동을 바탕으로 정책을 시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