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걸음-다도해해상국립공원(우이도)

4월 걷기예찬은 섬 고유의 문화와 풍광을 간직한 신안군 도초면 우이도를 걷습니다. 소의 귀 모양과 비슷하여 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우이도는 백화점 붕괴 사고로 연인을 잃은 한 남자의 지울 수 없는 사랑을 그린 영화 <가을로>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또한 우이도에서는 비, 바람에 의하여 매일같이 그 형태가 변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동양 최대의 모래언덕 풍성사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오르내리면서 모래가 밀려 내려 모래언덕이 낮아져 현재는 훼손을 막기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금지된 이곳은 해류와 해풍에 의해 쌓인 모래에서 각종 식물이 자라고, 참매와 같은 희귀 철새들이 숨어 지내는 생물의 보고입니다.

돈목, 성촌, 띠밭너머해변 등 맑고 깨끗한 해변뿐 아니라 상산봉 정상에서 펼쳐지는 다도해의 풍광이 아름다운 섬으로 손암 정약전의 유배지이기도 하며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조선시대 선창이 남아 있습니다. 꽃게, 새우, 돌김, 자연산 미역 등이 특산물인 우이도는 주민 대부분이 어업에 종사하며 민박을 겸하고 있어 우이도 걸음은 걷기예찬과 함께 먹기예찬이 될 예정입니다.

*목포에서 우이도 드나드는 배편이 하루에 한 편(목포 출발 11:40, 우이2구 도착 15:40 / 다음날 07:20 우이2구 출발)이어서 부득이 2박3일로 계획하였습니다.

*섬여행가 강제윤 시인께서 동행합니다.

언    제 : 2018 년 4월 20일~22일(금, 토, 일)

어 디 로  : 목포~우이2박~목포

참 가 비  : 회원 160,000원 (2박7식)

(왕복 배삯 26,000원, 숙박비 2만, 식비86,000원-기본8000원×7,특식 만원×3 추가, 주류 및 간식 18,000원, 선물 및 예비비 1만)

만나는 곳 : 목포여객선터미널

일시 : 2018년 4월20일(금) 11시20분

준 비 물 : 2박3일 개인물품 ,비옷, 개인 간식, 물, 모자, 쓰레기봉투, 신분증 지참

세부 일정 안내

20일 (금)

11 : 20     목포여객선터미널에서 만남

11 : 40     섬사랑6호 승선 (배에서 간편식 점심)

15 : 40     우이2구 도착

16 : 00~18:00 짐 정리, 풍성사구 조망, 마을 돌아보기

18 : 00~21:00    저녁 식사 및 섬 이야기 듣기

21 : 00     우이도 밤마실

21일 (토)

08 : 00     아침밥

09 : 00     상산봉 오르기 (개인간식 및 물준비)

13 : 00     점심밥(진리 마을)

14 : 30     진리 마을 돌아보기 (진리마을에서 만나는 정약전의 향기)

19 : 00 ~21 : 00 만찬 및 회원 간 정보 교환

21 : 00 ~ 밤바다 산책

22일 (일)

06 : 00 아침밥

07 : 20 섬사랑 6호 승선

11 : 00 목포 도착

11 : 30 점심 (목포 별미식당- 장어탕)